연합뉴스 2월 26일자에 한국-브라질 소사이어티 관련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브라질 소사이어티, 상파울루 투자청과 MOU 체결



최신원 SKC·SK 텔레시스 회장 참석

(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한국-브라질 소사이어티(KOBRAS) 25(현지시간) 브라질의 공공투자기관인 상파울루 투자청(Invest Sao Paulo)과 상호 투자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식에는 최신원 SKC·SK 텔레시스 회장을 비롯한 KOBRAS 회원들과 상파울루 주 정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최 회장은 2011 6 KOBRAS 회장을 맡았으며, 지난해 1월부터는 브라질 명예영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KOBRAS와 상파울루 투자청은 앞으로 경제 현황과 산업·기업 정보 교류, 사절단 파견 지원 등을 통해 투자 유치 활동을 벌이게 된다.

최 회장은 "KOBRAS는 한국 기업의 브라질 진출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국 정부와 기업이 함께 발전하는 길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회장은 KOBRAS에 현재 200여 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회원 수가 갈수록 늘고 있다고 말했다.

최 회장 일행은 다음 달 2일까지 브라질에 머물며 KOBRAS 현지 네트워크 구축,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등 성공적으로 브라질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최 회장의 브라질 방문은 한인 이민 50주년을 기념해 브라질 한인회 총연합회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오후에는 상파울루 시내 한인타운인 봉헤치로에서 김흥국, 현숙, 남궁옥분 등 가수들이 출연해 공연을 펼친다.

KOBRAS
는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브라질 교류를 확대하고 협력을 강화한다는 취지 아래 2011 6월에 설립된 순수 민간단체다. 외교통상부에 등록된 비영리 사단법인이기도 하다.

   fidelis21c@yna.co.kr  


[출처 : http://app.yonhapnews.co.kr/YNA/Basic/article/new_search/YIBW_showSearchArticle_New.aspx?searchpart=article&searchtext=KOBRAS&contents_id=AKR201302260065000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