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Imex 메디컬그룹, 2022년에 영상진단기기 시장 선두 주자

<2022.04.14. Exame>

브라질 Imex 메디컬 그룹의 올해 목표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시장 확대 계획을 계속해 나감으로써 영상진단기기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것임. 현재 나타나고 있는 긍정적인 수치는 해당 분야에서 20년의 전문성을 보유한 동 사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음을 보여줌. 

Imex는 2021년 전년 대비 44% 늘어난 판매량을 기록했음. 전체 제품 라인에서 상당히 높은 점유율을 보였으며, 특히 2022년 초에는 C-arm(수술용 투시조영장비) 분야에 있어서 최고 판매를 기록했음. 

Imex는 2025년까지 10억 헤알(약 2억1천만 달러)의 누적 매출을 달성하고, 매년 2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 투자를 할 계획임. 이를 위해 주요 업무 영역 중 하나는 최근 몇 년 동안 회사 자체 브랜드의 기기 장비 라인을 출시한 것이었음. 

현재 Imex는 브라질 9개 주(州)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브라질 전역의 고객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인 장소에 5개의 유통 센터(Sao Paulo, Sao Jose, Recife, Goiania, Camacari)를 두고 있음. 

또한 Imex가 성장하는 데는 유지 관리 및 기술 지원에도 신경쓰고 있기 때문임. Imex Service는 브라질 전역에 있는 유통 센터에서 부품 판매 외에 유지보수, 수리, 설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이러한 애프터서비스의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Imex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술팀을 확대하는 데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음. 

동 사의 에지송 비앙끼 사장은 “브라질 시장의 현실을 이해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큰 차별점이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현지 수요와 각 고객의 요구에 훨씬 더 가까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강조했음. 

 

[KOBRAS 주]

▪ 브라질 의료기기 및 보건제품 시장은 계속 성장세를 지속해왔음. 특히 노인성 질환 의약품 및 의료기기에 대한 수요 증가 및 초음파, X-ray 등 각종 질병 진단장비 수요 증가되어 왔음. 

▪ 그러나 대형 다국적 기업들의 시장 장악, 높은 수입 관세, ANVISA 등록을 비롯한 관료주의적 행정 등으로 인해 진입이 쉽지 않은 시장임. 

▪ 브라질 의료기기 시장은 단기 수익 창출보다는 장기 투자가 필요한 시장이며, 시장 진출에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철저한 사전 시장조사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 습관 및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