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글이 아니니 꼭 한 번 읽어주시길 정중히 부탁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브라질 문화에 관심이 있는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학생 황인아라고 합니다저는 현재 Play with culture라는 대학생 커뮤니티에서 커뮤니케이터로 활동 중입니다.

 
Play with culture
는 세계 여러 문화에 관심이 있고다양한 문화들을 교류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이 모여 만든 커뮤니티 입니다.
현재 저희 스태프 구성은 한국인 11영국인 1, 미국인 2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월부터 꾸준히 이벤트를 개최하며 외국인들에게 우리문화를 알리고 또 내국인들이 다른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왔습니다.

현재까지 저희가 개최한 이벤트는 Back to school party, Korean food cooking contest, Saint Patrick's day event, Horse-riding event, Barbecue Party, Han river picnic, Mission Seoul Tour 등의 큰 이벤트와 더불어 사소한 이벤트까지 한 달 2~3번의 이벤트를 개최하여 문화 교류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난 Barbecue Party 이벤트에는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60여명의 게스트가 참석하는 결과를 얻기도 하였습니다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참가비를 받기는 하지만, 모인 돈은 다음 이벤트를 위해 사용될 뿐 사적으로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저희는 영리를 추구하지 않는 커뮤니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메일을 드리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큰 이벤트를 개최하고자 하는데 혹시 KOBRAS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여쭙고자 메일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KOBRAS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이유는, KOBRAS가 한국과 브라질의 우호 관계 형성을 위해 설립된 협회로서 양국 간의 관계 개선을 위해 실질적 교감의 기회를 중요히 여길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그 교감을 위해서 한국인들이 직접 브라질 문화를 접해보고 보다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장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하였고,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저희가 그런 기회를 창출하여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보려 합니다. 이를 위해서 KOBRAS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렇게 무례함을 무릅쓰고 메일을 드려봅니다.


저희가 계획하고 있는 이벤트는 International Fair(假제목), 세계 여러 국가와 그 나라의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그 문화를 교류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하는 이벤트입니다이벤트의 구성 내용은, 브라질을 비롯해 여타 다른 국가의 문화를 알고 있는 많은 분들을 섭외하여 각 나라 별로 부스를 설치하고, 각 부스에서는 그 나라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요리, 의상, 악기, 기타 등등의 여러 가지 컨텐츠를 준비하여 시민들과 함께 여러 문화를 교류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작은 여수세계박람회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저희가 구지 이런 행사를 개최하고자 하는 이유는, 문화교류에 대학생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결합해 보다 신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보고자 함입니다.  


구체적으로 KOBRAS가 도와주셨으면 하는 부분은 브라질 문화에 대해 약간의 지식이 있는 인력을 제공해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브라질에 대한 정보는 저희가 자료조사를 통해 알 수 있는 부분이지만, 14명의 스태프가 세계 각 국의 나라를 제대로 케어하기에는 역부족일 것 같다고 판단하여 도움을 부탁 드려봅니다. 더불어 본 협회에 브라질 분께서 소속되어 계시다면, 저희 이벤트에 함께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무래도 한국 분들만 계시는 것 보다는 그 나라의 현지인 분들이 함께 참석해주시면 시민분들께서도 보다 호기심을 가지고 저희 행사에 참여해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저희가 다른 국가 쪽에서 섭외를 확정 받은 곳이 없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부탁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저희도 계속해서 섭외를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저희Play with Culture는 서로 다른 문화를 교류하고 교감할 수 있는 장을 꾸준히 마련하여 앞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 글로벌 시대의 한국이 세계 여러 나라와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는데 일조할 것입니다.


만약 저희의 부탁을 수락하셔도 저희가 금전적인 보상을 해드릴 수는 없지만, 브라질과 한국 간의 우호 증진을 위한 기회를 마련해 성공적인 결과를 창출할 것이라는 확신은 드릴 수 있습니다. 무례함을 무릅쓰고 당돌한 부탁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저희의 부탁이 수락되지 않아도 괜찮으니, 무리한 결정은 내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www.facebook.com/funculture




저희 이벤트 중 찍은 사진 몇 장 첨부해 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저의 메일 주소는 inah.hwang1@gmail.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