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테마, 브라질 업체와 1440억원 보툴리눔 톡신 공급 계약

 

파트너사 펀샤인과 '더 톡신' 임상 허가 및 공급계약
2023
년 허가 취득 후 10년 간 공급 계획

 

브라질 현지 업체 및 한국 내 파트너사인펀샤인과 총 1440억원 규모의 보툴리눔 톡신더 톡신에 대해 현지 임상 허가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펀샤인은 브라질 시판 허가를 위한 현지 임상을 시작하고, 2023년 허가를 취득해 10년 간 공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아직 임상 신청 및 우수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KMGP) 인증을 취득하기 전임에도 세계 최고 수준인 미국 진출을 위해 출처가 분명한 균주를 확보했다이로써 균주 출처에 대한 이슈 가능성이 없다는 점과 생산 시설 및 품질 관리 수준을 높이 인정해 국내 및 브라질 임상을 동시에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테마와 공급 계약을 체결한 펀샤인은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 지역에 20년 동안 히알루론산 필러, 보톨리눔 톡신을 수입·유통해온 기업이다. 지난해 11월 제테마의 히알루론산 필러에 대해 3년 간 75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재영 제테마 대표이사는제테마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인 더 톡신은 전임상 과정에서 기존 제품 대비 높은 순도와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고, 균주의 출처도 분명해 대규모 현지 임상 비용 투자에 대한 리스크가 적어 수출 시장 계약에 관심을 보이는 업체가 다수 있다브라질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시장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제테마, 브라질 업체와 1440억원 보툴리눔 톡신 공급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