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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효성그룹
,
최초 개발한 스판덱스
,
브라질 월드컵
-
올림픽 효과로
‘
함박미소
’
1992
년 국내 최초로 스판덱스 원사 개발에 성공한 효성그룹은 브라질에 스판덱스 생산공장을 짓는 등 중남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
효성은
2011
년
9
월 브라질에 약
1
억 달러
(
약
1090
억 원
)
를 투자해 연간
1
만
t
규모의 스판덱스 공장을 완공했다
.
현지 공장을 브라질 내수 시장과 향후 중남미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기 위한 전략이었다
.
당시 조현준 ㈜효성 사장은 브라질 섬유산업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
브라질 섬유산업 규모는 세계
5
위
,
의류생산 규모는 세계
4
위에 이른다
.
최근 중산층이 빠르게 늘면서 소비력도 함께 높아지고 있어 내수 시장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나라다
.
스판덱스 공장 설립 후 브라질을 비롯해 다른 중남미 국가에서도 효성의 스판덱스 브랜드
‘
크레오라
’
를 찾는 고객사가 빠르게 늘고 있다
. 2011
년 당시 약
30%
였던 브라질 시장점유율은 현재
55%
에 이른다
.
특히
2014
년 브라질 월드컵 전후 스판덱스가 많이 사용되는 스포츠 의류 수요가 급증한 게 시장점유율 확대에 도움이 됐다
.
향후 시장 전망도 밝다
. 2016
년 브라질 리우올림픽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
관련 업계에서는 스포츠 의류 시장이 활기를 되찾으면 스판덱스 수요도 함께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효성의 브라질 진출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
스판덱스 생산공장이 있는 브라질 남부 산타카타리나 주 아라쿠아리 시는 브라질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
효성은 현지 고객사들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며 시장 장악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
효성은 세계 최대 속옷 및 수영복 원단 생산업체인
‘
로젯
’,
세계 최대 데님 생산업체
‘
비쿠냐
’
을 비롯해 현지 원단 생산회사들과 전략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 2010
년에는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최신 패션 트렌드와 신규 원단을 선보이는 워크숍을 실시했다
. 2013
년에는 브라질 수영복 브랜드와 공동으로 세계 최대 섬유 소재 전시회
‘
파리모드시티 인터필리에르
’
에 참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
효성 관계자는
“
앞으로 단순히 제품 판매를 넘어 시장이 원하는 트렌드를 이끄는 동시에 고객사를 생각하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높이겠다
”
고 강조했다
.
[
출처
:
동아일보
효성그룹
,
최초 개발한 스판덱스
,
브라질 월드컵
-
올림픽 효과로
‘
함박미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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